끄적끄적

충전도우미 - 전기차 충전소 검색

Kenn. 2022. 9. 1. 09:14
반응형

전기차(전기자동차) 충전소 검색을 위한 어플 소개.

 

전기차 구매를 고려할때 가장 걸리는 부분이 충전 스트레스. 내연기관차는 아무 신경도 쓸 일 없이 이름 떨어지면 아무데서나 수분 내에 주유소를 찾을 수 있고 주유 역시 몇분 걸리지 않는다. 신경 쓸 일이 없다.

 

전기차는 충전소를 찾아도 빈자리가 없을 수도 있고 충전하는데도 상당한 시간이 걸린다. 급속은 30여분 이상, 완속은 7-9시간..

 

장거리 주행을 하거나 1박 이상 해야 할 경우 숙소 근처에 충전소는 있는지 알아봐야 하는 것 등 내연기관에선 전혀 필요없는 일들이 발생한다. 게다가 충전기 운영업체는 얼마나 많은지.

 

충전소를 찾아주는 충전소 검색앱도 많이 나와있는데 그 중 소개하는 것은 '충전도우미'. 안드로이드 폰에서 쓸 수 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enneth.evstation

 

일단 군더더기 없이 심플하다. 회원가입이나 불필요한 것들 덕지덕지 붙여놓지 않고 꼭 필요한 충전소 검색 기능에 충실한 모습니다.

 

속도가 빠르다. 거의 지연시간 없이 바로바로 화면이 뜬다. 상단에 자주 쓸만한 필터링을 위한 버튼들이 편리함을 더해준다.

 

파란색 마커는 해당 충전소에 충전기가 1개라도 사용 가능하면 표시되고 모두 사용중이거나 확인불능 상태면 회색으로 표시되고 번개표시는 사용가능 여부와 상관없이 급속충전기가 설치된 곳을 뜻한다. 마커를 클릭하면 충전소명이 표시되거나 해당 위치에 중복된 충전소가 있을 경우 선택목록이 뜨는데 충전소명을 클릭하면 다음 상세화면이 표시된다.

 

충전소 상세정보와 설치된 충전기의 상태를 보여준다. 24시간 쓸 수 있는지, 출입제한이 있는지, 충전기가 유료주차장 안에 있는지는 버튼으로 쉽게 알아볼 수 있게 표시된다.

 

충전기 상태는 사용가능, 사용중, 확인불능 등이 표시되는데 확인불능은 기기가 정상이어도 기기문제로 상태정보가 전송되지 않는 상태다. 그외 플러그 정보나 최종사용시간, 충전속도 등이 표시된다.

 

폰의 설정이 어두운 테마로 설정되어 있으면 그에 따라 어두운 배경으로 표시된다. 충전소에 사용가능한 충전기가 하나도 없을때는 대기알림 설정버튼이 표시되고 알림을 설정할 수 있다. 사용가능한 충전기가 있으면 설정버튼이 아예 표시되지 않는다. 알림설정 할 필요가 없으니까.

 

이 대기중 알림기능이 있는 앱은 충전도우미가 유일하다.

반응형

'끄적끄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직수정수기(언더싱크) 설치  (0) 2023.05.14
주차카드(태그) 배터리 교체  (0) 2023.03.16
아이오닉6 사전계약 돌입  (0) 2022.08.22
전기차 충전방법 및 요금  (0) 2022.08.15
새만금국제공항 조감도  (0) 2022.08.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