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리에 판매됐던 파인드라이브의 IQ500을 뒤로 하고 IQ700 이 선보였다. IQ700의 핵심 하드웨어는 IQ500과 거의 같고 음향시스템 개선으로 음질이 좋아졌으며 프레임에 장착된 LED를 통해 위험구간에 대한 시각적 인식율을 높였다. 또한 GPS 인식을 위해 기존에 사용됐던 FineGPX 대신 TurboGPS 기능으로 대체됐다. IQ시리즈의 GPS 인식시간은 거의 독보적이지 않을까. 네비 가동후 또는 지하주차장에서 나온 후 거의 5초 이내에 잡아준다.

여기에 돋보이는 추가기능으로 DMB를 이용한 무선 업데이트 기능이다. IQ500에서도 DMB를 이용해 유가정보 및 교통정보가 제공됐었는데 IQ700은 여기에 카메라위치정보 및 날씨정보가 추가됐다. 맵업데이트는 데이타량이 너무 커서 무선업데이트는 불가능하고 기존처럼 SD카드를 PC에 연결해서 업데이트 해야 한다.

기존 제품인 IQ500도 FineGPx 대신 11월 업데이트를 통해 IQ700에 채택된 TurboGPS 기술이 제공되고 있다. 지난 봄 IQ500을 구입했는데 IQ700을 다시 구입하기는 그렇고... 현재의 기능만으로도 만족스럽다. 몰랐었는데 새주소 검색도 제공되고 있었다.

하드웨어적으로 추가요구되는 부분이 없기 때문에 IQ500에도 DMB 무선업데이트 기능이 가능하게 업데이트 해준다면 파인드라이브에 더이상 바랄게 없을 것 같다. ^^*

신고
Posted by 피아노소리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