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사회

노무현 대통령과 대우 남상국 전사장

Kenn. 2009. 5. 26. 00:07
반응형
노대통령의 서거에 안타까움을 지울 수 없지만 오래전 남상국 전 대우건설 사장의 자살과 관계가 있다는 것을 뉴스를 통해 알게 됐다. 남상국 전사장과 관련한 노대통령의 기자회견중의 발언...

노대통령에 대해 높은 평가를 하지만 비판할 것은 분명히 비판한다. 대통령 당선 이후 민주당을 깨고 부채만 남긴채 우리당을 창당한 것은 개인적으로 용서가 안된다. 경선기간 중 비바람이 몰아쳐도 민주당의 깃발을 놓을 수가 없다고 했었는데 당선 후 자신을 대통령으로 만들어 준 민주당을 버렸다. 적어도 이 부분은 개인적으로 용납이 안된다.

시간이 흐른 후에 노대통령의 유족들은 남상국 전사장의 유족에게 최소한의 미안한 마음을 전하기를 바란다. 노대통령이 남상국 전사장이 죽기를 바라면서 그런 말을 하지는 않았을거다. 그런 일이 없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얘기를 했겠지만 전국민을 대상으로 한 기자회견에서 그런 표현은 당사자에게 아주 치욕적일 수밖에 없었을거다. 남상국 전사장이 노건평씨에게 찾아가 머리를 조아렸다는 표현이 사실이건 사실이 아니건... 남상국 전사장이 기자회견을 본 직후 나가서 자살을 한 것이 사실이고 나중에 검찰조사에서 노건평씨를 직접 만난일이 없는 것으로 결론 지어진 것으로 아는데 그렇다면 더더욱 왜곡된 사실로 남상국 전사장이 자살을 하게 한 원인을 제공한 점을 부인할 수 없다.

노대통령이 제대로 된 평가를 받기를 원한다면 남상국 전사장의 유가족에게 최소한의 유감 표명을 하는 것이 도리라고 본다. 노전대통령에 대한 재평가가 이루어질텐데 이 문제가 재평가에 걸림돌이 되지 않기를 바랄 뿐이다.
반응형

'정치,사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美 "북한정보 너무 나간다"..정부에 불만  (0) 2009.06.03
정부는 진정으로 추모를 하는가?  (0) 2009.05.27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0) 2009.05.23
법원이 썩어간다.  (0) 2009.05.17
신영철 대법관  (0) 2009.0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