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통신

삼성전자, 최상급 안드로이드폰 '갤럭시 S' 전격 공개

Kenn. 2010. 3. 24. 11:03
반응형
삼성전자가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북미 최대 통신전시회 'CTIA 2010'에서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 S'를 선보였다.

'갤럭시 S'는 안드로이드 2.1을 탑재하고 4인치 수퍼아몰레드 화면과 1GHz CPU를 내장해 현존하는 스마트폰 중 최고의 사양으로 알려졌다.

`갤럭시 S`는 삼성전자 스마트폰으로는 처음으로 증강현실(AR) 애플리 케이션을 기본 탑재한다. 카메라로 주위의 환경을 비추면 주변 장소에 대한 정보가 화면 속에 가상으로 나타나는 `레이어 리얼리티 브라우저(Layar Reality Browser)`에 기존보다 한 층 강화된 글로벌 각 지역 `관심 정보(Point of Interests)`가 합쳐져 다양한 증강현실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또 삼성전자 LCD TV, LED TV 등에 사용된 최고 TV 화질 기술을 휴대폰에 최적화한 `mDNle(mobile Digital Natural Image engine)` 기술을 적용해 사진, 동영상, 인터넷, 전자책 등을 HD 화질로 감상할 수 있다.

이 밖에 삼성전자의 통합 메시징 서비스인 소셜허브(Social Hub)를 탑재해 휴대폰 주소록을 중심으로 구글, 야후, MSN, AOL 등 해외 주요 포털의 이메일, 메신저 등을 실시간 사용할 수 있다.

또 페이스북, 트위터, 마이스페이스와 같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페이스북, 트위터, 마이스페이스를 통합해 업데이트 소식을 일괄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통합 위젯 기능을 갖추고 있다.

`갤럭시 S`는 이밖에 ▲날씨, 뉴스, 주식, 스케줄 등을 한 화면에 정리해 볼 수 있는 데일리 브리핑(Daily Briefing), ▲DLNA(Digital Living Network Alliance) 기술을 이용해 다양한 디지털 기기의 컨텐츠를 쉽게 공유할 수 있는 올 셰어(All Share) 기능, ▲크래들을 이용해 스마트폰을 집에서 디지털 액자 처럼 사용할 수 있는 홈 모드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두루 탑재했다.

몇일전 삼성전자가 6월에 4인치 수퍼아몰레드 스마트폰을 출시한다고 보도되면서 세부 내용은 알려지지 않았는데 '갤럭시 S' 모델이 아닌가 생각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