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통신

네비게이션 인대쉬 거치대

Kenn. 2009. 5. 1. 14:13
반응형
차량 네비게이션 거치대로 간편한 이유로 보통 유리 흡착식 거치대를 많이 사용한다.  그런데 흡착식은 주행중 떨어지는 경우가 있어 흡착판이 점점 커져왔다. 또한 전방 시야를 조금 가리는 단점도 있다.

내 경우에는 인대쉬 거치대를 3년정도 사용중인데 아주 만족하고 있다.

인대쉬 거치대는 네비를 장착한 거치대를 오디오나 에어컨 사이 등 등 틈에 끼워넣는 방식이다. 아래 사진의 구멍 뚫린 넓은 판이 차량에 끼워넣는 부분으로 두께는 약 1mm 정도고 아주 튼튼하다. 네비를 장착시키는 앞 부분은 상하, 좌우 각도 조절과 높낮이 조절도 가능하다. 모든 부분이 금속이어서 견고성은 끝내준다.


장착부분은 네비 종류별로 어댑터가 있어서 거의 모든 네비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아래 사진은 네비 장착 모습. 이렇게 장착해서 틈이 있으면 꽂아주면 된다.


틈이 없는 경우를 위해 카세트 어댑터도 있다. 아래 사진의 카세트 어댑터를 카세트에 꼽고 돌리는 손잡이를 조절해서 조여준 후 그 아래쪽에 틈에 끼우는 방식이다. 카세트가 없으면 무용지물.



인대쉬 거치대의 장점은 네비가 추락할 가능성이 전혀 없고 장착 위치가 오디오 등이 있는 아랫쪽이어서 시야를 가리지 않으며 뜨거운 여름날에도 열받을(?) 가능성이 줄어든다. 멀리서 보면 네비가 있는지 잘 보이지도 않아서 도난방지에 조금은 도움이 될 수도 있을 듯 하다.

단점은 틈도 없고 카세트도 없을 경우 사용하기 어려우며 네비가 차량 안쪽으로 더 들어와 장착되는 형태라 GPS 수신율 및 DMB 내부안테나만을 사용할 경우 수신율이 조금 감소할 가능성이 있다. 요즘 장비는 수신율이 워낙 뛰어나서 큰 문제는 아닐 듯 싶다.

반응형

'IT,정보통신' 카테고리의 다른 글

후방카메라, HD-602C  (0) 2009.05.25
재부팅방지기  (0) 2009.05.25
NHN도 뛰어드는 아이템거래산업  (0) 2009.05.22
네비게이션 선택 기준  (0) 2009.05.18
무선 공유기 확장, DD-WRT  (0) 2009.0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