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주식,기업

애드센스 western union quick cash, 농협에서도 가능

Kenn. 2009. 12. 28. 13:38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경우 우편물로 발송하는 수표지급방식 외에 지난 여름부터 Western Union Quick Cash 라는 송금방법이 추가됐다. 이 방법은 우편물이 배달되는 시간이 필요없고 구글에서 송금하는 즉시 현금화 할 수 있고 추심수수료(약 7,000~10,000원)로 들지 않는다. 수표는 은행에서 취급하는 방법이 복잡한 것인지 꺼려하는 경향도 있고 이것저것 귀찮게 많이 물어보게 된다.

새로운 지급방법인 Western Union Quick Cash가 기업은행, 농협, 국민은행, 부산은행이 가맹점인데도 대한 환전경험을 인터넷에서 검색하면 대부분(100%) 기업은행(IBK)에서 환전한 내용들이고 애드센스 블로그에서도 기업은행에서만 지급 가능한 것으로 나오는 등 잘못된 정보들이 난무하고 있다. 어느 블로거는 가맹점 은행인데도 거절당하고 기업은행으로 가라는 소리까지 들었다는 글도 있었다.

기업은행은 좀 멀고 바로 근처에 농협이 있어서 확인해보기로 했다. 그래도 헛걸음을 방지하기 위해 지점에 전화를 걸어 해외송금 담당자에게 지급이 가능한지 물었다. 지급번호인 MTCN을 불러주니 단말기로 조회를 해보더니 지급가능하며 MTCN과 신분증만 가지고 오라고 한다.

잠깐 시간내서 다녀온 결과 농협에서도 아주 간단히 환전이 가능했다. 특급송금신청서에 MTCN, 송금자명 Google Inc., 발행국가 USA, 금액, 수신인 영문명만 적고 나머지 연락처만 적어서 내니까 바로 송금신청서 사본, 영수증과 함께 현금으로 지급됐다.

단, 농협의 경우 단위(지역)농협은 안되고 농협중앙회 xx지점으로 표시된 농협중앙회 계열만 가능하다고 확인해준다. 기업은행도 되고 국민은행은 확인안해봤지만 가능할 듯 싶다.

결론... 구글이 기업은행과만 계약을 해서 기업은행만 가능하다는 인터넷에 떠도는 글들은 유언비어다.

2010.5 수정 - 2010.3월 중순 이후로 송금되는 것은 IBK(기업은행) Only 로 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