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통신

갤럭시S4 무선충전

Kenn. 2014. 5. 14. 12:21
반응형


사용하던 갤럭시S4에 무선충전 적용. S4에 무선충전이 가능하려면 무선충전용 커버와 충전기(패드)를 구입해야 한다. 그런데 정작 정품 S뷰커버는 무선충전이 가능한 제품이 없다. S뷰커버를 같이 쓰려고 써드파티 제품 구매.


S뷰커버를 포기 못하는 것은 커버를 열고 닫을 때 자동으로 켜지고 꺼지는 기능 때문이다. 이게 상당히 편하다. 폰에 내장된 홀센서가 커버에 부착된 자석을 감지해서 켜고 끄는 기능.


무 선충전 패치라고 하는 커버없이 전력수신기능만 하는 제품들이 있다. 두께는 약 1mm 정도로 아무 커버에나 끼워넣어 사용가능해서 S뷰커버에 같이 쓸 수 있다. S뷰커버 뿐 아니라 어떤 케이스든 사용할 수 있다. 보통은 충전패치가 NFC 안테나를 가려서 충전패치를 쓰면 NFC 기능이 죽는 경우가 많은데 최근 제품중에는 NFC 안테나 기능까지 살린 제품도 나오고 있다. 




무선충전을 하면 충전속도가 USB 충전보다는 느리지만(시간당 30% 정도 충전) 어짜피 수시로 올려놓을 수 있으니까 개인적으로 전혀 불편함을 못느낀다. 한달쯤 사용해본 소감은 대만족.


한가지 흠이라면 충전패치가 배터리와 붙기 때문에 충전시 충전코일에서 발생하는 열로 배터리 온도가 상승하는 부분. 폰이 따뜻해지는건 별로 신경 안쓰지만 배터리는 온도가 높아지면 수명이 짧아질 가능성이 있다. 무선충전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게임등을 많이 해서 평상시에도 폰을 자주 따뜻하게 쓰는 경우라면 이것도 별 흠은 안될 듯 하다. 충전코일의 열 발생은 어떤 제품도 마찬가지니까 별 수 없이 패스.


무선충전까지 갖추고 나니까 S4의 만족도가 아주 높아졌다. 이전에 사용한 어떤 제품보다도 S4가 배터리 사용시간이 길고 커버에 의한 온오프, LED 알림(없는 기종들이 있어서), 무선충전. 한동안 새로운 폰에 대한 관심은 안생길 듯.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