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무선충전패드(Qi)

1년반 가까이 무선충전을 쓰는데 아주 만족스럽다. 스마트폰을 쓰면서 가장 기분좋은 변화.. 1년간은 3-4만원정도 했던 국산충전패드를 사용하다가 호기심에 이베이(ebay)에서 3-4달러 하는 충전패드를 구매해봤다. 너무 저렴해서 불량품이면 그냥 버린다 생각으로... 배송기간이 길다 뿐이지 배송료도 별도로 없이 달랑 3-4달러... ▲ 3-4만원대의 국산 정품 사용해본 결과는 놀랍다. 4개월 넘게 사용중인데 3-4만원 하는 국산 잘 알려진 정품 충전패드와 아무런 차이를 느끼지 못한다. 대충 올려놔도 인식 못하는 경우 없고 충전시간도, 발열도 전혀 차이가 없다. 이런 저가 중국제품 사다가 패키징만 다시 해서 10배 가격으로 판매하는게 아닌가 싶다. 결론은 몇만원짜리 충전패드 쓰는건... 스스로 봉이 되는 느..

IT,정보통신 2015.09.09

갤럭시S4 4.4.2(킷캣)다운그레이드

봄에 롤리팝으로 업그레이드 했던 갤럭시S4를 몇개월만에 결국 다운그레이드 했다. 그 이유는 롤리팝의 버그로 알려진 램누수인지 다른 이유인지는 모르지만 1주일정도 쓰다보면 폰이 느려지기 시작하는 문제가 해결되지 않기 때문이다. 최초 롤리팝 업데이트 후 추가 업데이트를 통해 해결될 것으로 생각했는데 전혀 해결될 기미가 보이질 않는다. 롤리팝 업그레이드 전 폰은 정말 최상이다 싶을만큼 안정적이었다. 출시된지 시간은 어느정도 흘렀지만 느리다는 느낌 전혀 없었고 몇달씩 재부팅 한번 없이 사용했었는데 롤리팝 업그레이드 후 나타난 일정시간 후 느려지는 문제는 폰을 한달에 서너번 재부팅하면서 쓰게 만들었다. UI도 좋아졌고 다른 부분은 여러가지 좋아진 부분도 있었지만 기본적인 안정성이 떨어지니까 이젠 쓰기가 싫어진다...

IT,정보통신 2015.09.08

PLEX 서버 자막용 폰트파일 변경

동영상 재생시 자막을 입힐때(트랜스코딩) 기본적으로 고딕체가 사용되는데 공개되어 있는 아시아시네마(a시네마)체 등으로 변경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인터넷을 검색해보면 DejaVuSans 로 시작되는 파일을 원하는 폰트파일로 변경하면 된다는 글을 볼 수 있는데 직접 해보니 되질 않았다. 서버가 업데이트 되면서 되던것이 안되는 문제일 수도 있고... 어쨎든 최근버전 기준으로 다시 작성해본다. 폰트파일의 위치는 서버 플랫폼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시놀로지 NAS 기준으로는 /volume1/@appstore/Plex Media Server/Resources/Fonts 'volume1' 은 Plex 서버가 설치된 볼륨명이다. 다른 플랫폼에서는 *.ttf 파일을 검색하면 폰트가 저장된 폴더를 찾을 수 있다. Plex..

IT,정보통신 2015.09.0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