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7을 쓰다가 언제부터인가 부팅 후 네트워크가 연결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다.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를 확인해보면 홈네트워크와 식별되지 않는 네트워크(공용네트워크) 두개가 활성네트워크로 인식되고 인터넷은 연결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는 것이다. 임시조치는 어댑터 설정 변경으로 가서 사용안함 선택 후 다시 사용으로 선택하면 정상적으로 연결된다.

한동안 귀찮아도 그냥 써오다가 짜증나서 해결방법을 찾아본 결과 이게 봉쥬르 라는 문제로 알려져 있었다. 이 증상은 Adobe Photoshop(포토샵) CS3를 설치한 후 발생한다.

해결 방법으로 봉쥬르라는 프로그램(부팅시 services 에서 자동 실행됨)을 제거해야 한다고 많이 나와있는데 강제적으로 제거하면 나중에 설치된 프로그램이 꼬일 수 있을까 해서 그냥 실행되지 않도록만 조치했다. 그 이후부터는 인터넷이 정상적으로 연결된다.

방법은...

윈도우키+r 을 누르면 실행창이 열린다. 아니면 시작버튼>모든프로그램>보조프로그램>명령프롬프트 를 열어도 된다. 여기에 services.msc 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면 윈도우 서비스 관리창이 열린다. 대부분 맨 위에 보면

##Id_String1.6844...

이런 항목이 있고 실행중으로 표시될 것이다. 이 항목을 선택하고 우측 마우스 클릭 후 속성에서 사용안함 으로 바꿔준다. 재부팅 하면 문제 해결 완료.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피아노소리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