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통신

LCD 없는 스마트워치

Kenn. 2014. 5. 24. 12:42
반응형

일반적으로 스마트워치는 LCD 디스플레이로 여러가지 정보를 보여준다. 전화가 오면 전화번호 또는 주소록에 있는 사람이면 이름도 보여주고 문자메시지 등 궂이 스마트폰을 확인하지 않아도 될 정도의 정보를 보여준다.


Sony의 스마트워치를 몇번 사용해보고 지금은 쓰지 않는다. 편리하기는 하지만 스마트워치로 확인할 내용이 아주 많지 않은 경우에는 스마트워치를 충전하는게 아주 귀찮아진다. 대부분의 스마트워치는 USB로 충전하고 2-3일? 요즘 나오는건 더 길어졌을 수 있지만 그래도 자주 충전하지 않으면 어느 순간 방전되어 있다.



그런데 LCD 없는 스마트워치를 사용해보고 이건 자주 사용하게 된다. 이 스마트워치는 기본적으로 정보를 보여주기 위한것이 주목적이라기 보다 시계 기능이 주목적이고 스마트기능은 보조적이다. 디자이너에 의해 패션시계의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스마트기능은 텍스트 정보를 보여주지는 않고 단지 소리, 진동, 아이콘 형태만 보여준다. 내용을 확인하려면 스마트폰을 들여다봐야 한다.


텍스트를 보여주지 않는데도 이 스마트워치가 더 좋은 이유는 배터리. 충전방식이 아니고 일반적으로 많이 쓰는 CR2032 납작한 배터리로 1년 가까이 쓸 수 있다고 한다. 게다가 시계기능은 또다른 작은 배터리로 동작하기 때문에 주배터리가 방전되어 스마트기능이 정지해도 시계는 계속 간다. 패션시계에 알림기능만을 더하면서 일반 시계처럼 충전없이 오래 쓸 수 있다.


스마트폰과의 연결은 일반적인 스마트워치처럼 블루투스를 사용하고 배터리소모가 적은 블루투스 4.0 버전만 지원한다. 스마트폰에 전용앱(안드로이드, IOS 지원)을 설치하면 바로 쓸 수 있다.


스마트기기가 많아지면서 잦은 충전이 상당히 귀찮은 일이 되고 있고 아주 많이 쓰는 기능이 아니면 잦은 충전이 필요한 기기는 외면받게 되는 듯 하다.

반응형